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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업무자동화 프로그램(매크로) /예약 /단체/유사/대량 메세지 전달 가능

IT/전산 상식과 Tip

by 후즈테크 2021. 6. 29.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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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의 1시간은 얼마인가요?

다수의 대상에게 유사한 메세지를 보내야 하는 반복되거나 유사한 일에 시간을 뺏기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현재 업무에 사용 중인 업무자동화(매크로) 프로그램을 소개 합니다.

 사용 목적
 - 동일한 내용 또는 유사한 형식을 지닌 내용을 각각의 개인 대화방(카카오톡 1대 1)을 통해 메세지를 전달

    : 오픈 채팅방이 아닙니다.
 - 공지성 메세지 및 관리 업무 등에 적용 가능
    : 영업 관리, 회원 관리, 안부메세지 전달, 안내문 전달 등

 - 예약 발송 기능을 이용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가능.

    Ex) 07:00 에 전달 메세지를 발송하도록 예약 후, 출근 준비 또는 30분 더 수면

 - 웹 문자 서비스 대비 비용절감

예시) 위와 같이 수신자별 유사한 형태의 메세지를 한번에 발송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기능
 - 실시간 전송 / 예약 전송 선택
 - 관리자 그룹 설정을 통한 전체 메세지 전, 후 상태확인
 - 상황별 상대방 호칭 설정 가능
 - 공통 내용 또는 개인별 추가 내용 삽입 가능
 - 첨부파일 전달 가능(최대 3개)

 

ex) 예약 발송 동영상 

  - 등록된 카카오톡 ID 등이 노출되어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 실제 동작 속도를 보여드리기 위해 화면을 그대로 녹화하여,

    자막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한 편집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실제 적용 시, 수신자가 10명 내외일 경우 수작업과 비교하여도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20명 이상일 경우 훨씬 효과적입니다.
누구까지 보냈는지, 개별로 데이터 값은 정상적으로 넣고 있는지, 
'Ctrl + C', 'Ctrl + V' 의 반복으로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지 고민이 된다면 추천드립니다.

 

또한 기존에 웹 문자 등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비용 절감적인 측면에서도 유용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로 빼앗겼던 시간들이
가벼운 티타임이나 스트레칭으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고, 
점심시간이나 출퇴근시간 또는 이동 중일때 누군가 내가 해야할 업무를 대신 진행해주어 업무 부담을 줄이실 수도 있습니다.
(PC앞에서 자리를 비울 때에 사용하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 해당 메세지는 카카오톡 1:1 대화방으로 정해진 작업에 따라 발송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PC에서 프로그램이 업무를 대신 수행합니다.

   프로그램 진행 간 다른 용도로 PC를 사용할 수 없으며, (예약 발송 대기 중일 경우는 제외)

   1인에게 (첨부파일 없이) 메세지 발송 시, 평균 4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평균 15명 / 1분)  

   단일 모니터(주모니터) 만 지원 가능합니다.

 

 

 금액

기간 금액 비고
14일(2주) 3만원 + 사용자 셋팅 지원(최초 1회)
* 최초 동작 확인 후, 환불 불가.
183일(6개월) 10만원 * 위 14일 적용 후 만료 전, 183일 전환 시 추가 금액 7만원 
    : 전환 시 원격 지원 없이 최초 확인된 메일로 수정 파일만 전달
* 14일이 초과된 후에는 10만원 

 

▲ 기타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 요청드립니다.

  - 카카오톡 ID : whosetech

 

 주의 사항
 1.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 카카오톡과는 별개의 프로그램이며 카카오 운영정책(https://www.kakao.com/policy/oppolicy)및 카카오톡 운영정책(https://www.kakao.com/kakaoTalkOperationalPolicy)를 준수하며 개인의 업무 효율화를 돕기 위한 방법입니다. 위 정책을 위반한 메세지 (광고 및 음란성 메세지 등)의 전달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해당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의 무단배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개인이나 기업으로 상업적 목적의 무단 배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프로그램 구매 및 문의, 버그 사항, 피드백 등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 요청드립니다.

  - 기능 장애 외 개인별 요청에 따른 프로그램 수정은 무상으로 지원될 수 없습니다.
   - 카카오톡 ID : whosetech


 3. 업무 자동화 프로그램(매크로) 동작 간 해당 PC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예약 대기 중일 경우 제외)
  - 자동화 프로그램이 정해진 작업에 따라 키보드와 마우스를 조작함으로 사용자가 프로그램 운용 중 조작할 경우 오류 및 이상 동작이 될 수 있습니다.

 

 4. 멀티모니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프로그램 사용 시, 단일 모니터 또는 주모니터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실행 전, 단일모니터 사용으로 설정 변경 권장

 

 


▲ 이용방법

 

1) 카카오톡 (ID : whosetech) 로 문의 및 송금 확인

   (송금 후, 송금자 이름 및 메일주소, 원격 가능 시간을 카톡으로 전달 요청드립니다.)

 * 중요. 프로그램 구매 시, 개인별 이메일 전달 요청드립니다.

 * 프로그램 전달 전 연락처를 CSV로 백업 또는 엑셀파일 등으로 가지고 계시면 좀 더 빠른 셋팅이 가능합니다.

  -> 웹사이트 : '연락처 CSV 백업', '주소록 CSV 파일 만들기' 등으로 검색

 

2) 송금 확인 완료 후, 전달된 메일로 파일 및 메뉴얼을 전송받고 사용가능합니다.(1차 : 메일 - 메뉴얼 및 파일 전달)

 *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등은 불가합니다.

 

3) 원격 지원으로 기본 셋팅 및 사용법 교육(2차:원격)

 * 동작 확인은 구매 후, 최초 1회 1대의 PC에서만 지원하며 팀뷰어로 진행됩니다.

 * 경우에 따라 1차, 2차가 동시에 진행될 수 있습니다.

- 2021.6.29 기준 (카카오톡 배포 버전 : 3.2.7.2782) 에서 정상 운용 중이며, 카카오톡 패치로 인한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장애로 인한 패치 필요시, 장애로 인한 미사용 기간을 포함하여 연장된 라이센스와 패치 파일을 구매자의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카카오톡 버전 상향으로 인한 전체 패치 외, 개인 PC 등의 이상으로 인한 프로그램 동작 장애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중요. 프로그램 구매 시, 개인별 이메일 전달 요청드립니다.

 - 최초 프로그램 실행 후, 사용자 PC에서 프로그램이 기능적으로 원활하게 작동이 되는지 확인과정을 진행하며, 명백한 프로그램상의 문제로 기술 지원 및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확인될 때는 구매 후, 14일 이내 환불이 전액 가능합니다. 단, 단기 테스트 구매자(14일)는 최초 프로그램 실행 시 정상동작을 확인하고 난 뒤 환불되지 않습니다.

 

 - 기능 장애에 대한 처리 방법은 1. 자동화 프로그램 패치 후 기간 연장 또는 2. 잔여기간 환불 등으로 구별하며 위의 2가지 중 택1 하여 진행하되, 별도 요청이 없으면 1번으로 간주합니다.

    1. 자동화 프로그램 패치 후 기간 연장

        : 해당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패치로 인한 기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능 장애로 인한 패치 필요시, 장애로 인한 미사용 기간을 포함하여 

          연장된 라이센스와 패치 파일을 구매자의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단, 카카오톡 버전 상향으로 인한 전체 패치 외, 개인 PC 등의 이상으로 인한 프로그램 동작 장애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잔여기간 환불 기준

       : 잔여기간에 따른 환불을 요청할 경우, 30일당 1만원으로 계산하며 천원단위부터 절삭합니다.

         ex) 잔여기간 160일 -> 160 / 30 = 5.3333  : 5만원 환불

              잔여기간 25일 -> 25 / 30 = 0.8333 : 해당사항 없음

※ 구매 전 유의사항을 신중히 확인하여 주시고, 해당 사항이 없는 구매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은 불가합니다.


 정상 사용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해당 화면 스크린 샷 및 사용하신 Excel File(sendlist.xlsx) 전달 요청드립니다.

사용자의 정보입력 실수로 인한 장애가 아닌 전체에게 발생할 수 있는 형태의 장애일 경우 제품 패치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 수신처 메일 : whosetechj@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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